[부천신문] 대한민국 최고의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은 지난 16일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사회 발전과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소사본동 복지협의체에 전달했다.

▲ 세종병원에서 소사본동 복지협의체에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부천 세종병원은 2016년 8월 소사본동과 「함께해요 with 부천」나눔병원으로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기부하고, 사랑나눔 김장행사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세종병원 이명묵 원장은 “세종병원은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아래 사회적 헌신과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며 “소사본동 복지협의체와 인연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세종병원 및 소사본동 복지협의체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임형섭 동 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작년에 세종병원에서 기탁한 후원금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 약 900여 명을 지원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기부금이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복지협의체가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태훈 소사본동장은 “매년 꾸준히 지역사랑을 실천해온 세종병원에 감사를 드리며, 세종병원의 정기적인 기부활동이 귀감이 되어 지역의 기부문화가 확산되는데 크게 공헌한다고 생각한다”면서“세종병원을 비롯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소사본동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체감하는 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