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2기 가정 경제 설계 아카데미 수료식

[부천신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윤정문)는 노후 준비에 관심이 많은 베이비 부머 등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2019년 제2기 가정 경제 설계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지난 18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6주간 진행된 교육에서는 ▲노후 파산의 이유와 나의 자산 ▲연금 설계하기 ▲보험 사용 설명서 ▲부채 권하는 사회 속의 올바른 신용 관리 ▲합리적 소비 습관 등을 내용으로 노후 대비 재무 계획 수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강의에서는 적성검사와 심리진단 시 쓰이는 프레디져 카드를 활용해 개인의 투자 성향을 파악해보기도 했다.

▲ 2019년 제2기 가정 경제 설계 아카데미 수료식

교육을 수료한 박철완 씨는 “최신 정보를 반영한 교육으로 현실적으로 도움이 많이 됐다. 은퇴 후 경제적으로 부족하지 않으려면 투자도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으며, 토박이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부천 기업체에 투자하는 방법을 연구해보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봤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이끈 김신혜 한국 은퇴설계연구소 부사장은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이 꼭 실천해야할 과제로 ▲ 모바일 금융생활을 위한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 개인 재무제표 만들어 개인 지출 사항 중 잡 지출 줄이기 ▲ 가지고 있는 금융 상품 중 중복되거나 목적 없이 지출되는 상품 분석 후 정리하기를 꼽으며 “1회성 교육이 아닌 재무 교육과 관련한 여러 분야를 다룰 수 있도록 시간을 기획해준 센터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윤정문 센터장은 “은퇴 전에는 돈 벌기 위한 성공을 쫓았다면 은퇴 후에는 잘 지키고 잘 쓸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가정 경제 설계 아카데미를 통해 넉넉한 노후를 설계해보시기 바란다.” 축하 인사를 전했다.

2019년 제3기 가정 경제설계 아카데미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