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7회 우수의정대상

[부천신문]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5)은 지난 2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제7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 권정선 도의원(왼쪽) 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전국 광역의회의원 중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대집행부질문과 주민 행복제고를 위한 입법활동 등 전반적인 의정활동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및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권정선 의원은 「경기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금연활동 실천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환경조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모자보건 조례안」, 「경기도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조례 제·개정 대표 발의,  「저출산에 대한 경기도의 정책 및 대안」, 「독감 무료예방접종 개선 건의」, 「어린이통학버스 진식사고 안전대책 마련 촉구」 등의 5분 발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도 권 의원은 다수의 정책 토론회 개최, 적극적인 현장중심의 소통과 실천력으로 도민의 건강권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발전적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제도 구축 등에 공헌했으며,  현장방문을 통하여 복지시설, 공공병원 등의 애로사항 점검과 그 역할을 파악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답을 찾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 추진했다.

권정선 의원은 "의원 활동 1년 만에 큰상을 받아 기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들의 보건·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