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제18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정신건강 OX퀴즈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오해를 극복하고 정신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제18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정신건강 OX퀴즈 포스터

행사 당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에 접속하여 퀴즈 팝업창이 뜨면 안내사항을 읽어본 후 ‘참여하기’버튼을 클릭하고 퀴즈를 풀면된다. 

정신과 질환 및 일반적인 정신건강 상식 문제에 대한 답을 O 또는 X로 선택하는 방식이며 풀어야할 문제는 5일간 5문제씩 총 25문제이다.

정신건강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랜덤 방식의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명단은 9월 10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신겸 센터장은 “2002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OX퀴즈 행사는 우리가 흔히 가지고 있는 정신질환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수정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정해분 부천시보건소장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신건강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