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무료, 우수 수료자 취업연계, 1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무료이용 제공

[부천신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제작한 사진, 영상 등을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하며,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이다.

▲ 2019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업 모습

▲입문반_8기(25명) / 9월 2일  ▲실전 수익화반_3기(25명) / 8월 20일 ▲실전 수익화반_4기(25명) / 9월 2일 / 오후 6시까지 모집하며 경기콘텐츠진흥원 부천본원, 용인 롯데몰 수지점을 주요 교육장으로 1~2개월간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초보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입문 교육뿐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면서 수익화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전문가 과정 교육으로 현직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수 수료생은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해 보다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입문반의 경우 평균 90% 이상의 높은 수료율을 보일 정도로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과 학구열이 높다”면서 “입문교육뿐만 아니라 실전수익화 교육을 거치면 지속적인 크리에이터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공고내용과 접수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