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888명의 아동에게 시원한 추억 선물

[부천신문]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8월 8일 웅진플레이도시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888명을 위한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88데이’를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마련된 이날 행사는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김승모)와 웅진플레이도시(대표 남기성)가 워터파크 입장권과 점심식사, 기념품 등 5천 6백만 원 상당을 후원했다.

▲ 88Day 행사 참석자들이 아동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장덕천 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부천시 사회적기업 18개 회원사, 지역아동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장덕천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작년보다 더 많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좋은 추억을 선사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부천시에 터전을 둔 사회적기업이 지역주민과 함께 상생하면서 발전하고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88Day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김승모 회장도 “공유와 나눔,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사회적기업들이 공유경제의 터전을 심고 뿌리내려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18개의 사회적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인피오라타 꽃길을 제공하고, 상동호수공원 물놀이축제에 물총을 제공하는 등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