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석, 이무기, 전선욱 등 작가 사인회 / 박태준, 김양수, 원주민 등 토크쇼

[부천신문] 만화축제를 기다리는 또 하나의 이유, 만화가와의 직접 만남을 기대하는 팬들을 위한 참여 만화가 라인업이 공개됐다.

오는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만화전문축제인 제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장 조관제)가 유명 만화가 사인회와 토크쇼를 진행한다.

▲ 마일로 작가가 사인회에서 재미난 복장의 팬에게 사인을 전달하고 있다.

▲ 유명 만화·웹툰작가 사인회
사인회는 각각 한국만화박물관 1, 2층에서 작가별 한 시간 전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단, 이연 작가의 경우 단행본 구매자 50명에 한해 진행된다.

15일_2018 부천만화대상 어린이만화상 수상작 <나는 토토입니다>의 심흥아 작가. 2018 부천만화대상 대상작 <송곳>의 최규석 작가. 5,000만 부 판매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초통령 <코믹메이플스토리>의 서정은 작가. 2019년도 부천만화대상 대상에 선정된 <곱게 자란 자식>의 이무기 작가.

▲ 박용제 작가의 사인을 받기위해 많은 팬들이 즐겁게 대기하고 있다.

16일_축제 현장에서 공포만화체험전으로 직접 체험까지 가능한 <으스스 만화로 만나는 우리귀신 이야기>의 마고딕 작가. <화장 지워주는 남자>의 이연 작가. 

17일_인기 일상 웹툰 <바나나툰>의 와나나 작가, SNS 32만 팔로워를 가진 <너의 모든 순간을 사랑해>의 배성태 작가. 대세 인스타툰 <재수의 연습장>의 재수 작가.

18일_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리얼리티 웹툰 <유부녀의 탄생>의 김환타 작가,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의 귀찮 작가, SNS 유명 만화가이자 수필자 <아만자>의 김보통 작가, 화제의 띵작 웹툰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의 사인회가 열린다.

▲ 2016년 만화가 토크쇼 진행 모습

 
▲ 역대급 라인업! 압도적 만화작가와의 토크쇼!
16일_오후 3시 진흥원 5층 세미나실, 탐이부 작가의 사회로, 특색 있는 공포 웹툰 <금요일>의 배진수 작가와 <원주민 공포만화>의 원주민 작가가 작품 탄생 배경부터 숨은 뒷이야기를 풀어놓는다.

17일_오후 3시부터 한국만화박물관 1층 만화영화상영관에서 ‘웹툰, 띵작!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일상과 작품 모두 화제를 몰고 다니는 <외모지상주의>의 박태준 작가와 <생활의 참견>의 김양수 작가가 함께하는 행사는 작품으로만 소통하던 만화가와 직접 만날 수 있는 만화축제만의 특별한 기회다.

접수는 온라인(https://www.onoffmix.com/event/189943)으로 가능하며 만화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www.bicof.com)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