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시민미디어센터, 청년대상 무료교육 운영

[부천신문] 부천문화재단 시민미디어센터(이하 시민미디어센터)는 올 하반기 다양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4기’ 모집 포스터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4기 ▲사진 촬영 기술 기초 ▲동영상 촬영 강좌 등이다.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4기’ 교육을 제외한 ‘사진 촬영 기술 기초’와 ‘동영상 촬영 강좌’ 교육은 부천시민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bcmc.or.kr)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청년 대상 무료 교육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4기는 이달 2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 무료 1인 미디어 교육으로 청년 ‘유튜버’ 꿈 
기초 이론부터 촬영, 편집까지 1인 미디어 제작의 전 과정을 다루며 채널 운영전략도 배울 수 있다. 교육 기간 동안 시민미디어센터의 영상 제작 장비와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을 수강 중인 청년의 모습

교육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까지 경기도민(경기도 소재 대학교 재학생, 직장인 포함)이며 부천시민을 우대한다.

이번 교육은 전업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교육생을 위해 총 40차시 수업으로 더욱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시민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보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서류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교육생 총 15명을 선발하고 9월 3일부터 11월 29일까지 교육한다. 

지난해부터 운영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지금껏 24명의 청년 크리에이터를 발굴했으며, 지난달부터 운영 중인 3기 과정엔 20명의 예비 크리에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미디어 기초과정
사진 촬영 기술 기초는 이달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 일정은 9월부터 11월까지다. 

▲ 사진 촬영 기초 수업에서 참여자들이 촬영 원리를 이해하고 있다.

동영상 촬영 강좌는 오는 19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수업은 9월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부천시민을 포함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모두 저렴한 수강료에 탄탄히 기본기를 배울 수 있다.

애프터이펙트 C.C 기초와 프리미어 C.C 기초 등 영상 효과를 다루는 교육 과정은 각각 9월 9일부터, 10월 7일부터 접수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