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시 책마루도서관에서 2019년 하반기 어린이 독서문화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 

어린이 55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호기심팡팡 클레이마루>, <멘사수학 게임교실>, <주니어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와 정보정리> 등 3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 2019년 하반기 책마루도서관 어린이독서문화프로그램 홍보문

9월 21일 시작하는 <호기심팡팡 클레이마루>는 6~7세 유아가 클레이를 이용해 소풍, 학용품, 스마트폰 등 친숙한 대상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동화구연으로 듣고 클레이를 이용하여 주제를 표현하는 책놀이를 하면서 책읽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9월 6일 시작하는 <멘사수학 게임교실>은 초등 3~4학년 어린이들이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측정, 수와 연산, 도형, 규칙성 등 4개의 주요 수학 개념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흥미와 승부욕을 불태우는 가운데 수학적 사고력 향상도 돕는다.  

9월 21일 시작하는 <주니어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와 정보정리>는 초등 5~6학년 어린이들이 각종 미디어가 작동하는 방식과 그 의미를 이해하여 미디어를 활용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획득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정리하는 마인드 맵, 영화의 이미지와 인물들을 이해하고 나만의 영화 만들기 등이 주요활동 내용이다.   

참여신청은 오는 27일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문화교실 코너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