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지난 5일 부천시의회에서 개최한 제5회 부천시 여성 채용박람회가 500여 명의 여성구직자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경기도, 부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 지난 5일 부천시의회 로비에서 개최한 부천시 여성 채용박람회장

 

올해로 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취업 희망 여성을 위한 맞춤형 채용박람회”라는 주제로 토요코인, (주)유베이스, (주)티넷텔레콤 등 총 21개 업체가 참여했다. 

박람회에서는 채용 정보 제공과 현장 면접 외에도 이력서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직업심리검사, 이미지 메이크업, 4차산업 직종 체험 등의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총 451명의 여성 구직자가 현장 면접에 참여했으며, 51명의 여성구직자가 현장에서 채용됐다. 현장 면접자와 채용 확정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업하여 박람회장 내부에 시간전환제 및 대체인력채용 일자리 관련 전담부스를 설치하여 일·가정 양립을 원하는 여성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성 채용박람회에 관내 우수 기업의 참여를 유도해 취업희망 여성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여성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