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축제와 연계하여 3개 지역에서 실시(눈덩이/ 꼽이마을/ 과학페스티벌)

[부천신문]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오는 21일 '2019 부천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한다. 

▲ 부천교육지원청사 전경

2019 경기꿈의학교 참여학생은 물론 관내 초ㆍ중ㆍ고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되었다.

학교를 넘어 마을과 함께 꿈꾸고 도전하는 꿈의학교와 지역마을축제를 연계한 생동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모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3개 지역에서 분산 개최된다.

▲ 눈덩이축제(소사본3주민센터, 오후 1시 ~ 5시) 
- 인형극(부천달달한 꿈의학교), 바디퍼커션(라온하제 꿈의학교) 등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과 시계도자기만들기(메이커아티스트 꿈의학교) 특수분장(Cine14영화속 바리스타 꿈의학교)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8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 꼽이마을축제(부천삼정초등학교 운동장, 오후 2시 ~ 5시)  
- 보드게임(토깨비 꿈의학교), 먹거리 판매(파란만장골목식당 꿈의학교) 등 8개의 체험부스가 운영과 오후 4시 본격적인 축제 선포와 함께‘치어레인저 꿈의학교’의 치어리딩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을주체가 참여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 부천과학페스티벌(부천중앙공원, 오전 10시 ~ 오후 4시)
- 페트병 전구 만들기(과학 job go 꿈의학교), 코딩을 통한 나만의 드론 공연 만들기(꿈나비 꿈의학교) 부스를 운영하여 꿈의학교에서 배우고 체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축제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맹성호 교육장은 “경기꿈의학교는 학생들에게  마을에서 배우고, 스스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생태계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당차게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