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 대상, 웹툰 실기교육 및 현직만화가 특강

[부천신문]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만화박물관)이 웹툰 작가 및 만화가를 꿈꾸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Comics 청소년만화아카데미(이하 청소년만화아카데미)’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10월 2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총 6주간 15명을 모집하는 청소년만화아카데미는 청소년 만화·웹툰 인재 발굴을 위해 웹툰 실기교육, 만화가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학생이 원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이야기 구성, 캐릭터 구성 및 제작, 배경 제작 및 스케치 자신만의 웹툰을 직접 제작하는 실기교육으로 진행된다.

▲ K-Comics 청소년만화아카데미 포스터/청소년만화아카데미 수업 사진

 

또한 다양한 연출기법과 연출 구성 실습, 현직 만화가의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네이버웹툰 <피리부는 남자>, <블랙수트>를 연재했던 차용운 작가가 진행한다.

2012년부터 진행된 청소년만화아카데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예비만화가를 양성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대표 교육 중 하나이며, 전 과정 무료다. 

교육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14호 교육실에서 진행되고, 수료식 후에는 결과물을 바탕으로 진로 활동에 도움이 되는 개별 포트폴리오를 제작 배부할 예정이며, 우수작은 소정의 상품도 증정된다.

교육 신청은 K-Comics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http://edu.komacon.kr)를 통해 10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