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위피크(주) 맞손, 스포츠 몬스터와 같은 학교체육환경 조성

[부천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위피크(주)(대표이사 홍성욱)가 9월 24일 학생과 교원의 스포츠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기도교육청-위피크(주) 학교체육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_1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도교육청과 위피크(주)는 누구나 수준에 맞는 스포츠 활동을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과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력한다.

특히, 경기도교육청이 2021년 2월까지 (구)기흥중학교에 전국 최초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칭)경기학생스포츠센터의 선진형 시설과 프로그램 도입에 대해 두 기관이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또, 학교 놀이체육시설과 체육교재교구를 지원해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전문직과 체육교사의 국제 교류를 지원해 체육수업 만족도 향상도 지원한다.

▲ 경기도교육청-위피크(주) 학교체육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_2

한편, 위피크(주)는 도내에 생애 단계별 신체활동을 기반으로 교육, 문화, 여가, 엔터테인먼트를 연결하는 융복합‘스포츠몬스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스포츠 몬스터의 스포츠 시설과 프로그램이 도내 학교체육에 접목될 예정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스포츠를 잘 못하는 학생도 부담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중심 체육교육을 활성화 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