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학생 홍보단 발대식

[부천신문]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지난 26일 부천여월중 김병희 학생 외 14명을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학생 홍보단으로 위촉했다. 

▲ 부천교육지원청, 학생 홍보단 발대식 사진

홍보단으로 위촉단 15명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활동을 하며, SNS를 활용한 ON-line 활동을 주로 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에서 홍보단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개인별 신분증, 명함, 100주년 기념 배지, 필사노트 등을 제공하였고, 부천교육지원청에서는 위촉식을 통하여 홍보단 네트워크 조직 및 활동 방향 협의, 교육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위촉식에서 대표 발의를 한 부천여월중 김병희 학생은 3.1운동의 의의와 독립운동가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에 힘쓰신 분들에 대해 친구들이 많이 알 수 있도록 홍보단 역할을 열심히 할 것을 다짐했다.

부천교육지원청 맹성호 교육장은 “우리의 역사를 바로 알아야 미래교육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홍보단 학생들을 격려하고 “홍보단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부천의 학생들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미를 알고 올바른 역사관을 가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