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문]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6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2019년 3분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무료 국가암검진 및 국가건강검진을 홍보했다.

올해 7월부터 국가암검진 사업에 폐암 검진 항목이 새롭게 포함된 것으로 시는 암의 조기발견과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 폐암 검진을 포함한 6대 국가암검진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대상으로 진행한 국가암검진 홍보

무료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자 및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 이하인 건강보험가입자다. 

폐암 검진은 대상은 만 54세 이상 74세 이하의 남녀 중 30갑년(하루 1갑씩 30년) 이상의 장기 흡연자다.

현재 부천시 폐암 검진기관은 총 4개소(가톨릭대학교부천성모병원,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부천다니엘종합병원, 부천세종병원)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는 검진기관에 사전예약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부한 검진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문옥영 건강증진과장은 “기존 5대 국가암검진사업에 암종별 사망률 1위인 폐암 검진이 추가됨에 따라 대상자들이 적기에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부천시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국가암검진 대상자의 경우 검진을 받은 후 암으로 진단되면 연간 2백만 원~2백2십만 원의 의료비를 최대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국가암검진, 암환자 의료비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산지원팀(032-625-444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