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공동체가 함께 하는 인권친화 학교문화 조성

[부천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정)이 10월 학교공동체 인권의 달을 맞아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4일간 인권 관련 UCCㆍ수필을 공모 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지역 초ㆍ중ㆍ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 스스로 인권 교육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학교공동체가 함께하는 인권친화 학교문화 조성이 목적이다.

▲ UCC 수필 공모전 포스터

도교육청은 2010년 10월 5일 공포된 ‘경기도 학생인권 조례’를 기념해 매년 10월을‘학교공동체 인권의 달’로 지정하고 인권 관련 영상 감상ㆍ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다.

공모전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학교공동체 인권 관련 자유주제로 5분 이내의 영상이나 A4 용지 3장 이내의 수필을 이메일(lemonda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031-820-0635)로 문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12월 2일 경기학생인권의광장 홈페이지(https://edup.goe.go.kr)에 게시되며, 도교육청은 선정된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 김인욱 과장은 “이번 UCCㆍ수필 공모전은 학생들이 스스로 인권의 중요성을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교공동체가 함께하는 인권친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