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부천병원, 제14회 임산부의 날 직원이 행복한 병원으로 수상

▲ 신응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

[부천신문] 신응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이 10월 10일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 정부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모자보건법에 의거해 매년 10월 10일로 제정됐다. 이날을 전후로 다양한 캠페인과 기념행사가 열린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정시 퇴근 문화 조성, 직원 고충 관리, 태움 문화 근절 캠페인, 임신부 근로시간 단축 시행 및 배려 캠페인, 출산 및 육아 지원 활성화 등을 통해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임산부 건강 증진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신 병원장은 이번 표창 외에도 지난 7월 11일 ‘제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저출산과 고령화에 대비한 인구 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원이 행복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도 높아지고 환자들을 더 친절히 돌봐 ‘직원과 환자 모두가 행복한 병원’이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