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들에게 지역 내 교육활동공간 탐방 및 체험기회 제공

[부천신문]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지난 10월 22일(화),‘2019. 부천혁신지구 학부모 인문학 기행 「에듀투어 부천」’을 실시했다.

부천의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부천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되고 있다.

▲ 부천혁신지구 학부모 인문학 기행 _ 에듀투어 부천

부천시(축제관광과)와 부천문화원의 협조를 받아 부천지역 내 교육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관들을 방문하여 자녀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들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보는 일정이다.

이날 실시된「에듀투어 부천」연수에는 총39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여 ▲부천 활박물관 ▲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IoT혁신센터 ▲부천만화박물관 탐방 ▲국궁 체험 ▲가을꽃 전시회 관람 ▲자연물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이 이루어졌다.

▲ 부천혁신지구 학부모 인문학 기행 _ 에듀투어 부천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부천에 오랫동안 살면서도 이렇게 다양한 공간들이 있다는 걸 알지 못했다. 아이들과 다시 와서 다양한 경험들을 함께 하고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맹성호 교육장은 "이제 혁신교육의 장은 학교를 넘어 마을로 확장되고 있다"며 "부천지역 내 다양한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