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교 인천캠퍼스 전기에너지시스템과에서 재능기부

[부천신문]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월 1일 동절기를 대비하여 부천시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전기설비 개·보수를 지원하는 ‘2019년 사랑愛집수리’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한국폴리텍대학교 인천캠퍼스 전기에너지시스템과(담당 교수 이규삼)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하는 봉사동아리인 ‘너랑나랑’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 부천시 ‘사랑愛집수리’ 활동에 참여한 한국폴리텍대학교 학생들

센터는 낮은 경제소득 수준과 주거환경 노후화 등으로 누전 및 화재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 가구를 사랑愛집수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너랑나랑’과 함께 노후 등기구 및 노출배선을 교체하고 분전반 누전 및 절연 점검 동작 상태를 확인하는 등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센터는 집수리 봉사활동과 함께 간선도로의 전신주 및 신호등주 현수막 부착용 노끈 제거, 가로등주 안정기 점검구 절연보강 및 커버 보강작업도 진행했다. 

전기설비 개보수를 받게 된 원미동 이모 어르신(80세)은 “8년 전 이 집으로 이사 온 이후 제일 환한 집이 되었다. 사람 불러서 수리하려고 해도 엄두가 나지 않아 그냥 지냈었는데 집이 훤하니 기분도 좋아진다”라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규삼 한국폴리텍대학 교수는 “대학에서 배운 전문기술을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나누는 것은 봉사활동을 하는 우리에게 보람된 일이다”라며 “학생들도 배우고 나누는 일에 보람을 느끼며 한층 성숙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