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결선 마쳐

[부천신문] 경기도가 실시한 대국민 정책제안 경진대회인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중소기업 좋은 일자리: 청년발굴단’ 제안이 우승을 차지했다.

도는 지난 6일 수원컨벤션센터 1층 회의실에서 전문심사단과 청중평가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생활 속 소소한 아이디어 대회’ 본선을 열었다.

▲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아이디어 공모전 모습

이날 본선에는 304건 제안 가운데 1차 실무부서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7개 팀이 대결을 펼쳤으며, 사전 여론조사(5%)와 청중평가단(15%) 및 전문가심사(80%)로 우열을 가렸다.

공모전 주제는 ▲지역화폐 활성화 방안 ▲경기도 미취업 청년 지원 방안 ▲생태환경 보전과 친환경 먹거리를 위한 아이디어 등으로 진행됐다.

▲1등을 차지한 ‘김정희’씨는 우수 중소기업 발굴에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청년의 눈높이에서 중소기업을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에 대한 청년층의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된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2등은 경기도청년 1:1 전담마크 ‘경기도청년 멘토링 프로그램 멘(Mentor) 투(To) 멘(Mentee)의 김지혜 씨  ▲3등에는 ‘공유테스트베드(가칭,경기희망스토어) 운영을 통한 청년창업지원방안’ 이우성 씨  ▲4등 경기지역화폐 'GO TOGETHER' 페스티벌에 길성혜, 노은옥, 이선영 씨, ▲남상우씨의 경기도지역화폐 경품추첨이 5등을 받았다. ▲아차상은 이영호씨의 ‘십시일반 지역화폐’와 신명호, 신지혁씨의 ‘간이형 생태환경체험 교육관을 통해 농산물 건강한 먹거리 만들기 마인드화’가 수상했다.

심사점수에 따라 1등에게는 상금 350만원, 2등 및 3등 250만원, 4등 150만원, 5등 100만원, 아차상 두 팀에게는 각 30만원을 수여했다.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는 도민과의 소통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경기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올해 세 차례 진행됐다. 4월에는 생활 속 소소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7월에는 시군에서 채택된 우수한 제안을 공유하기 위한 시·군 창안대회를 개최했다.

모든 행사는 도민이 주인인 경기도를 실현하기 위해 제안은 물론 심사와 선정 과정에 도민이 직접 참여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