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지휘자 조익현과 부천시립합창단 2019년 마지막 연주회

[부천신문] 부천시립합창단이 12월 19일 오후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42회 정기연주회 크리스마스 콘서트 〈Glory & Peace〉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부천시립합창단의 2019년 마지막 연주회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며 두루 즐길 수 있는 합창음악으로 꾸며졌다. 

▲ 크리스마스 콘서트 포스터 / 조익현 상임지휘자

미국 현대 작곡가 다니엘 핑크햄의 〈크리스마스 칸타타〉와 대중적이고 고전적인 작풍으로 널리 알려진 영국 작곡가 존 루터의 〈글로리아〉로 구성된 아름다운 선율의 성가 합창과 〈울면 안 돼〉 〈화이트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고요한 밤 거룩한 밤〉 등 캐롤 메들리를 연주하는 이번 음악회는 AMS 오케스트라가 협연하여 더욱 풍성한 사운드로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연주 마지막엔 특별히 관객이 함께 노래 부를 수 있는 싱어롱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몸소 느낄 수 있다.

조익현 상임지휘자와 부천시립합창단은 올해 〈가족 오페라〉 〈팝스콘서트〉 〈청소년 음악회〉 등의 부천시민이 친숙하게 즐길 수 있는 음악회와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서울 국제 음악제〉와 같이 합창음악에 대한 고민과 그 성취가 짙게 묻어나는 음악회까지 다방면으로 활약했다. 

지난 정기연주회 〈펜데레츠키〉가 관객에게 합창음악의 현 지표를 소개하는 공연이었다면, 이번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다시 분위기를 쇄신하여 청중들에게 음악 자체의 순수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2020년 1월 31일에 개최될 신년음악회 〈왈츠 & 폴카〉역시 새해를 시작함에 앞서 신나고 활기찬 클래식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힘을 북돋고 싶다는 것이 그 의도다.

조익현 상임지휘자는 올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소감으로 “올 한 해도 부천시립합창단을 사랑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시민이 없는 시립합창단은 상상할 수 없다”며 “2020년도 부천시민께 큰 기쁨드릴 수 있도록 좋은 합창음악으로 삶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감동과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천시립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Glory & Peace〉는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bucheonphil.or.kr)에서 예매 진행 중이며 전석 1만원,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