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 시장, 김동희 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상공인 참석

[부천신문]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1월 2일 오후 2시 부천상공회의소 4층 대강당에서 『2020년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장덕천 시장, 김동희 의장, 국회의원 원혜영, 설훈, 김상희, 김경협, 맹성호 교육장, 강병곤 온세미컨덕터코리아 대표이사 등 기관단체장 및 기업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의 결의를 다지고 상호간에 신년하례를 가졌다. 

▲ 부천상공회의소 『2020년도 신년인사회』를 개최

조천용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대장동 3기 신도시 지정,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노사협력, 정부 지정 문화도시 선정 등의 노력이 부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가야 하는 2020년이라고 생각한다”며 “협업을 통해 공동 번영을 모색하는 기업가 정신을 되새기면서 도전과제를 극복하고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길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장덕천 시장은 “올해 부천시정 운영은 부천의 미래와 새로운 성장 동력을 빠르게, 잘 준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부천시 기업을 위한 용지의 확보 역시 대장동 신도시를 비롯해 오정동, 춘의동, 역곡동 등의 재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해결해 나가도록 하고, 모든 부천시민이 행복한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신년사를 마쳤다. 

이어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은 “작년에는 다소 힘들었지만, 올해에는 모든 상공인 여러분들께서 풍요로운 한해를 보내시길 바라며,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서 시의원들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부천지역 상공인들은 “2020년에도 부천상공회의소와 부천시가 함께 적극적으로 나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소망을 담아 한 목소리로 말했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선 문화도시 부천시에서 올해 들어 처음 치르는 대규모 행사를 기념하여 부천어머니합창단의 신년 축하공연이 있었으며 ‘아름다운 나라’, ‘아리랑 모음곡’, ‘희망의 나라’ 등 세 곡을 연주했다. 

참석자들은 모든 행사를 마친 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지회 정인조 회장의 건배 제의와 함께 다과를 함께 나누며 복된 2020년이 되기를 소망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