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센터, 청소년 대상 방과후 종합 서비스 제공

[부천신문]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피스쿨에서 2020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부천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생활지원, 학습지원, 급식, 차량운행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피스쿨 안내

위피스쿨에서 중점을 두는 프로그램은 전문체험활동으로 학교에서는 교과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면 위피스쿨은 전문체험활동을 통한 다양한 역량개발 향상을 위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수업편성으로는 요리, 미술, 히스토리텔링, 난타 수업이 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사회성과 자존감을 키우고 DIY 활동, 자치회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평소에 경험 해보지 못하는 활동을 지원하여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부천여성청소년센터의 마을변화를 주도하는 여성과 청소년이라는 기관 미션에 맞추어 난타 수업에서 배운 것을 활용해 지역 축제에서 재능기부 공연을 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주도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모집대상은 인근 초등학교 4~6학년으로 학기 중에는 16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운영하고 방학 기간에는 11시부터 15시까지 운영하며 참가비는 ‘전액무료’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역량을 얻고 싶다면 지금 당장!!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032-665-0926)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