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활기업 행복나눔 관계자 격려, 희망나르미 양곡 배달 일일체험

[부천신문] 지난 21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설 명절을 맞이하여 부천시 사회복지 현장을 찾아 자활 일자리 현황을 점검하고 사회적 배려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따뜻한 설 인사를 전했다.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자활기업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눴다.

박능후 장관은 자활기업(사회적협동조합 행복나눔)을 방문하여 자활사업 일자리 현황을 점검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비롯한 공공사업과 연계한 판로개척 지원 등 자활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후 자활기업에서 수행하고 있는 희망나르미(정부양곡 배달사업)를 일일 체험해 양곡을 직접 배달해보며 자활기업 근로자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했다.

또한, 부천시 신낭현 부시장 등과 지역사회 통합돌봄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따뜻한 설 인사를 전했다. 

▲ 박능후 장관이 지역사회 통합돌봄 대상자 가정에 방문해 안부를 전했다.

집수리 사업, 지역리더 방문활동 등 부천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가 실제 이루어지는 현장에도 함께 했다.

신낭현 부시장은 “어르신이 병원에서 퇴원 이후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 주민들이 함께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박능후 장관은 “2025년 초고령화 사회 진입에 대비하여 보건복지부와 지방정부 간 협력으로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