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0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부천신문] 부천시가 오는 3월 31일까지 ‘2020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단비기업’이란 지역의 가치를 함께 찾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경제 방식의 기업모델로,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고유의 특성을 담아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하고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삶의 질을 개선하는 부천형 소셜 벤처기업을 말한다.

모집대상은 지역 사회문제에 대한 솔루션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창업에 도전하려는 개인 또는 팀(최소 2인~최대 10인 미만), 법인(기 창업자)이다. 단, 법인(기 창업자)은 창업 또는 설립 기간이 2년 미만이어야 한다.

▲ 부천시 2020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포스터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제안서 PT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며, 타 공모사업과는 다르게 서면심사 이전에 신청자 전원을 대상으로 사전컨설팅과 워크숍을 진행한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사업화 자금(5천만 원 차등 지급)과 창업 활동에 필요한 업무 공간, 기본적인 사무집기,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지원신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www.seeot.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창업아이디어 제안서 1부, 참가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3월 31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bcdanbi@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