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의원8인 "사전투표소 감소 원죄 광역동 행정개편이다"

[부천신문] 부천시의회 미래통합당 시의원 8인(이상열, 윤병권, 구점자, 김환석, 이학환, 남미경, 이상윤, 곽내경 의원)이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광역동 폐지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 미래통합당 시의원들이 광역동 폐지 촉구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이들은 성명에서 "부천시 사전투표소(36개소→10개소) 감소의 원죄(원인제공)는 ‘광역동’ 행정체제 개편이고, 민주당의 전임 김만수 시장과 현 장덕천 시장 4명의 국회의원, 8명의 도의원, 20명의 시의원들이 주도하여 민주당 문재인 정부인 2019년 7월 1일 완성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미래통합당은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사전투표소 설치를 포함한 선거운동에 관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광역동’ 행정 체제 전과 동일하게 원상복귀를 요구했다" 면서 그 이유에 대해 "광역동 개편으로 인해 부천시민은 힘들다고 한다 ▲더 나은 서비스라 했는데 시민들은 전보다 더 불편해졌고 ▲더 빠른 서비스라 했는데 오고 가는데 만도 더 힘이 든다 하는 것은 ▲광역동이 시민 중심이 아닌 행정편의주의라는 비판을 받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광역동이 시민의 불편을 넘어 이제는 부천시 유권자의 권리를 침해하고 민주주의를 퇴보시키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이에 우리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8명의 소수 의원이지만 광역동으로 괴로워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다시 한 번 대변하겠다" 며 "불편한 광역동은 더 늦기 전에 폐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미래통합당 4개지역당협위원장은 물론 21대 총선 예비후보들 또한 의견을 같이 하고 있으며 뜻이 관철될때까지 게속될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