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산업 내 다양한 직무 경험, 향후 진로 탐색을 위한 활동

[부천신문] 부천FC는 지난 20일 대학생 크리에이터 루키즈 5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총 25의 루키즈 5기는 취재ㆍ영상ㆍ리포팅을 담당하는 기자단과 2020시즌 홈경기를 구성할 프론트로 나뉜다. 

이 날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기자단과 프론트에 대한 역할별 설명을 가진 뒤 전반적인 홈경기 진행에 대한 강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 루키즈 5기 오리엔테이션

기자단은 구단의 소식을 다양한 플랫폼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홈경기 영상과 선수단 취재를 통해 팬들에게 알리고 구단 활동의 기획 기사를 제작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글과 영상으로 담을 계획이다. 

루키즈 프론트는 홈경기 당일 다양한 부서로배치가 되어 팬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한다. 2020시즌 홈경기에 한해 팀별로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경험도 가진다. 또한 부천FC1995는 주기적인 마케팅 실무 강연을 가지며 스포츠 산업에서의 인사이트를 전해 향후 진로 탐색을 위한 방향도 제시한다.

▲ 루키즈 5기 오리엔테이션

루키즈 5기 최연소 프론트로 활동하게 될 장도연 씨(20)는 “학생 때 부천FC1995 자원봉사를 하면서 구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구단활동에 대해 궁금하기도 했고 진로를 찾는 과정에서 루키즈 활동에 지원하게 되었다. 부천 토박이인 만큼 부천FC에 대해 더 알게 되고 많은 경험을 하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루키즈 5기는 4월 홈경기를 앞두고 역할별 사전 오프라인 회의를 거치며 본격적으로 루키즈 활동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