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우리새마을금고-행복마을자치회, 신생아 출산 가정에 축하금 5만원 지원

[부천신문] 중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종구)는 지난 9일 부천우리새마을금고ㆍ중동행복마을자치회와 ▲부천아기환영정책 동참 ▲중동권역 출산 장려 ▲건전한 저축생활 확산을 위한 ‘우리 아기 출생 축하통장 개설 협약’을 맺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출생 축하금을 기존 1만원에서 5만원으로 확대 ▲우리아기 첫걸음 정기적금 가입 시 조건에 따라 최대 3.0%의 우대금리 제공 ▲적극적인 행정지원 및 상호협력 등이 있다.

▲ ‘우리 아기 출생 축하통장 개설’ 협약 기념사진 (왼쪽부터 최은희 중동 마을자치과장, 오진구 중동행복마을자치회 부위원장, 김정상 중동행복마을자치회 위원장, 박종구 중동장, 조성국 부천우리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영찬 부천우리새마을금고 전무, 이태우 중동행복마을자치회 문화체육분과장)

박종구 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동권역의 출산장려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라며 상호 발전적인 관계 지속을 위해 행정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성국 부천우리새마을금고 이사장도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지원으로 중동권역 신생아 출산가정에 축하금을 추가 지원할 수 있어 기쁘며 출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상 중동행복마을자치회위원장은 “출생 축하통장 개설 사업을 통해 중동의 아기환영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길 기대하며 중동행복마을자치회도 본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업은 중동 권역에서 출생 신고한 신생아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 이미 출생 신고를 했더라도 소급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