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전액 무료, 교육생 일8,000원 수당 지급

[부천신문] 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원은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과 관련하여 화장품 기업의 인력수요 증가에 따라 화장품산업 제조기반 패키징 뷰티 인력양성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은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지역산업에 기반한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화장품 관련 기업의 인력수요 충족하기 위하여 산업 현장에 필요한 우수 산업인력을 양성 공급하기 위해 추진되는 취업연계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교육생에게는 전액 국비지원으로 ▲화장품산업 개요 ▲제조생산 ▲상품기획 및 개발 ▲ 패키징 ▲ 마케팅 및 유통 등 무료교육과 교육생 수당 등이 지급된다.  부천시와 진흥원 등 관내 유관기관과 연계한 취업알선을 통해 관련 기업에 취업연계의 기회도 제공된다. 

이와 관련하여 부천산업진흥원에서는 화장품 산업에 관심이 있는 미취업자 30명에 대하여 교육생을 모집(5.15~6.12)하고 있으며, 7월 1일부터 8월 6일 까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화장품 기업의 분포 및 기업 수요조사를 통한 화장품 패키징 및 제조업 중심의 교육과정 구성으로 지역 화장품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진흥원 홈페이지(www.bizbc.or.kr) 에 공지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천산업진흥원(☏070-7094-54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