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작 <꼬마 니콜라> 비롯 33개국 109편 상영
홍보대사 수현, “책임감 가지고 열심히 활동” 각오!

[부천신문]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2)이 9월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서채환 조직위원장, 강현종 집행위원장, 홍보대사 빌리(Billlie)의 수현,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영화제의 방향, 특징 소개와 함께 개막작 및 프로그램 등을 공개했다.

 

BIAF2022 홍보대사 수현
BIAF2022 홍보대사 수현

 

서채환 조직위원장은 “우리 모두가 소통하고,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비아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비아프를 통해서 애니메이션을 즐겁게 관람하고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라는 인사로 기자회견의 포문을 열었다.

 

서채환 조직위원장과 홍보대사 수현
서채환 조직위원장과 홍보대사 수현

 

이어 강현종 집행위원장은 한중 상호 30주년 문화교류의 해 공식인증사업 국제영화제로서 개최하는 ‘더 차이니즈 이어’ 중국특별전과 일본 최고 제작사와 함께하는 특별상영전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세계’, Ani-마스터展 ‘TOEI ANIMATION x BIAF : 그날의 꿈, 다시’, 그리고 ‘인공지능 아트와 기술’을 주제로 하는 학술포럼 등 스폐셜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강현종 집행위원장, 수현,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
강현종 집행위원장, 수현,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

 

그리고 BIAF2022 홍보대사 수현에게 크리스탈패와 BIAF 마스코트 뿌부인형을 전달하는 홍보대사 임명식을 가졌다. 수현은 “홍보대사 선정 소식을 듣고 많이 기쁘고 설렜다.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홍보대사가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선정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개막작 <꼬마 니콜라>
개막작 <꼬마 니콜라>

 

BIAF2022 주요 상영작 소개에 앞서 홍보대사 수현은 개막작 <꼬마 니콜라>를 공개했다. 르네 고시니의 글과 장 자크 상페의 삽화로 잘 알려진, 같은 제목의 그림책을 극장판으로 완성한 첫 번째 애니메이션으로 그림책 속의 재미난 에피소드 등을 따뜻하고 사랑스럽게 그린 작품이다.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는 개막작 <꼬마 니콜라>를 비롯 85편의 경쟁작과 초청작 24편 포함한 33개국 109작품을 소개하며, “칸, 베니스 경쟁작부터 BIAF에서 첫 공개하는 프리미어 작품들이 많다. 내년 아카데미 후보작품들 중 BIAF2022 상영작을 많이 발견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BIAF의 국제적인 위상과 역량을 강조했다.

기자회견을 성공리에 마친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 BIAF2022는 10월 21일(금)부터 25일(화)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다채로운 축제를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