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기술설명회 개최

기술 홍보 및 매출기여, 관내 제조업체와의 기술제휴 목적
(주)옥션 이금용 대표 ‘벤처기업의 미래와 경쟁력’ 특강도

벤처창업보육센터협의회 주관
오는 19일 상공회의소 대강당
관내 벤처기업들의 기술을 홍보하고 중소 제조업체와의 기술제휴를 도모할 수 있는 부천 벤처기업 기술설명회가 개최된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시벤처창업보육센터협의회(회장 나성민·리더엔 대표)가 주관하는 「부천벤처기업 기술설명회」는 지자체가 개최하는 전국 최초의 기술설명회로 관내 벤처기업 및 전국 벤처기업가들 사이에 벌써부터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시는 벤처창업보육센터 개소 1주년에 즈음해 센터 21개 입주업체의 기술 및 사업설명회를 실시함으로써 벤처기술의 대외홍보는 물론 관내 중소 제조업체와의 기술제휴·매출기여·투자유치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부천상공회의소 4층 대강당에서 개최될 벤처기업 기술설명회에는 벤처기업 및 제조업 대표·엔젤클럽 관계자·벤처창업동아리 등 약 3백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주)옥션 대표인 이금용(李今龍·한국인터넷기업협회장)씨가 강연자로 초청돼 ‘벤처기업의 미래와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기술설명회 주요행사로는 벤처특강을 비롯해 벤처기업 기술설명회·벤처 기술전시회 등으로 ▲기술설명회에는 (주)에듀원커뮤니케이션·(주)하나인포닷컴·(주)바터·안암미디어·아하시스템·창공디자인·포롬디지탈(주)·(주)리더엔 등이 참여해 파워포인트에 의한 프리젠테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술전시회는 벤처센터 입주 21개 업체 모두 참가해 상의 대강당 앞 로비에서 개발기술 시연 및 전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지식산업팀 김용범 팀장은 “부천이 지난 11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송내역→ 부천테크노파크→ 오정산업기술단지를 벨트화한 지역을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로 지정받았다”고 말하고 “이후 이 지구 중 송내역은 디지털아트하이브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만화·영상·애니메이션·게임산업 등 문화벤처 밸리 조성되고, 테크노파크와 오정산업기술단지는 기존 중소 제조업과 연계한 기술기반 중심의 벤처집적지로 조성할 계획”이러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시는 벤처육성 시점에 맞춰 산업기술의 혁신주기 단축·기술의 복합·첨단정보통신혁명 등을 위해 첫 벤처기업 기술설명회를 개최, 기술홍보는 물론 제조업체와의 기술제휴·Funding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