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부천필명곡시리즈 연주회 공연 30분전 시민회관 로비왼편에서
가이드의 연주곡해설과 감상 포인트 알려줘 클래식 부담감 해소-

부천필에서는 연주회를 찾는 관람객들의 클래식감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클래식의 폭넓은 대중화는 물론 관객서비스 차원에서 ‘부천필 콘서트 가이드’를 실시한다.

부천필은 매년 10여 차례 테마를 정해 부천시민회관대공연장에서 시민을 위한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작년의 베토벤시리즈에 이어 올해 부천필은 명곡시리즈 연주회를 9차례 계획하고 있다.

‘부천필 콘서트 가이드’는 2004년 부천필 명곡 시리즈 연주회가 있는 날 공연시작 30분전에 시민회관 로비왼편공간에 가면 당일 연주회에 대한 가이드의 간단한 곡 해설을 30분정도 들을 수 있다.

클래식 음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시민과 음악에 좀더 몰입하고 싶은 관객 모두에게 당일 연주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쉬운 설명과 감상의 포인트를 알려줘 부담 없이 누구나 클래식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2004 부천필 명곡시리즈는 지난 2월27일 Ⅰ슈베르트의 교향곡 8번 ‘미완성’스트라빈스키‘시편교향곡’을 시작으로 3월12일 Ⅱ‘비엔나악파’,4월17일 Ⅲ‘프랑스음악’등의 주제로 명곡들을 선보였다.

오는 21일에는 명곡시리즈 Ⅳ ‘음악과 문학’을 주제로 장윤성 지휘,바이올린 정유진 협연으로 슈만의 만프레드서곡, 브르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등이 연주될 예정이고, 6월16일 명곡시리즈 Ⅴ‘혁명’은 성기선 지휘,피아노 주희성 협연으로 차이코프스키의 로미오와 줄리엣,라흐마니오프의 파가니니 주제 랩소디등의 명곡들이 시민들을 찾아온다.

기타 공연관련 상세내용은 부천필홈페이지()또는 문화예술과 전화 320-2928,부천시립예술단 전화 320-348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