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만화정보센터는 만화동인의 만화창작활동과 독립적인 만화출판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만화동인지 출판지원 대상을 공모한다.

응모대상은 동인지 제작이 가능한 고등학생 이상 일반인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인이며, 기성작가 일지라도 단체 소속으로 함께 응모할 수 있다.

동인지에 수록되는 작품은 극화, 카툰, 일러스트레이더 등으로 장르와 소재, 주제는 자유, 단, 극내외 공모전이나 여러 매체에서 발표된 작품은 제외된다.

출판지원 동인지의 선정은 1차, 2차, 3차의 심사과정을 거치며 각 심사를 통과할 때마다 별도의 지원금을 받게되는데 △1차 심사과정에 서는 5월중 10편을 선정 각각 50만원 △2차 심사과정에서는 그중 5편을 선정 100만원 △3차 심사과정에서는 그중 3편을 선정 각각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게 되며 최종 선정된 동인지는 서점용 도서로 출판지원을 받아 9월중 출간된다.

그 외에도 1.2차 선정 동인지의 우수작품 및 작가와 최종 선정동인지의 작품과 작가는 만화규장각(www.kcomics.net)홈페이지와 올해 발간예정인 ‘창작만화계간지’ 등을 통해 작품 활동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지원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만화규장각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22일 까지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