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및 생활속에 평등문화적 가치관 향상교육``개최

(사)한국여성지도자연합 경기도지부 부천시지회가 주관하고 경기도가 주최, 부천시 교육청 평생교육팀이 후원한 최병기 교수의 ``가정 및 생활속에 평등문화적 가치관 향상교육``권역별 순회교육이 지난 26일 석천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김문순 부천시지회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유승혁 강사의 친교의 시간 프로그램 및 다과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을 주장하면서도 평등에 개념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양성평등에 대한 가치관 확립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박성희 부천시지회장, 윤숙자 경기도 지부장, 김문순 부천시부회장, 교육청 평생교육팀 박영출 과장 및 부천관내 초·중·고 보건교사 90여명과 부천시지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했다.

박성희 부천시지회장은 ¨21C는 평등한 사회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히고 ¨양성이 평등하다는 권리주장에 맞는 여성들의 역할 수행도 뒷받침 돼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병기 강사는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리더쉽개발연구원 이사, 안양대학교, 협성대학교, 용인대학교 특강 강사, 한국경영문화연구원장으로 재직중이며 부천에서는 오정농협과 부천농협에서 ``한국인의 얼과 가정문화``라는 주제로 주부대학 강의를 한바 있다.

한국여성지도자 연합에서는 교육사업, 지도자발굴, 건전가정 육성, 다운삶 실천운동을 중심적으로 전개하고 있는데, 교육사업에서는 고학력의 품격 높은 여성들을 가정에서 끌어내어 사회교육과 민주시민 교육을 통해 올바른 사회참여를 유도하며, 지도자 발굴에서는 능력과 창의력, 리더쉽이 뛰어난 여성들을 발굴하여 적재적소에 봉사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건전가정 육성은 화목한 가정을 이끌어 가도록 하고, 다운삶 실천운동에서는 모든 사회 구성원이 자기 위치에서 알맞은 사고와 언행이 일치되도록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문의=부천시지회 ☎662-1191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