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시청 잔디광장에서…만남관, 체험관 등

오는 30일 시청잔디광장에서 개최되는 청소년 진로엑스포는 청소년의 미래와 진로라는 주제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부천시, 부천시청소년수련관, 부천YMCA 후원으로 만남관, 체험관, 탐색관, 상영관으로 구분된 다양한 행사를 펼치게 된다.

‥만남관은 직업현장에서 열심히 활동중인 직업인을 만날 수 있는 자리로 만화가 김은권, NGO 부천YMCA, 홈쇼핑작가, 대한항공 기업홍보가, 교사, 패턴디자이너 등에게 그들이 직업을 선택하게 된 동기, 준비과정,현재 직업에 대한 보람과 고민, 앞으로의 계획을 직접 들어보고 청소년들이 진로와 직업을 선택하는데 있어 필요한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체험관에서는 청소년들이 흥미로워하는 비즈공예, 풍선아트,네일아트,메이크업,종이아트,마술, 천문 등의 직업 또는 취미활동을 그 분야의 전문직업인들에게 직접 자격,준비과정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실제로 작품들을 만들어 보고 체험할 수 있다.

‥탐색관은 나는 어떤 사람일까 어떤 것에 흥미가 있고 능력이 있는 것일까 등 아직은 자기 자신에 대해 잘 모르거나 진로에 대해 고민중인 청소년들을 진로 및 심리검사를 결과를 토대로 진로 상담가와 개별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아보게 된다.

‥상영관에서는 직업관련 영상물상영과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부천YMCA 김기현 사무총장은 ¨이번행사에는 관내 청소년직업에 관심있는 많은 전문직업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적극 참여해 현실에 맞과 적성에 맞는 자신의 진로를 찾아보는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진로엑스포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단순한 정보를 알려주는 행사가 아니라 청소년들이 일, 직업에 대해 성인이 되면 당연히 가질 수 있다거나 화려함만을 추구하고 있지 않은지 되돌아보고, 직업에 대해 정확한 정보에 의해 넓게 바라보고 노력해나가는 기회를 갖게 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