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부천봉사회 이은성 회장

“대한적십자사 부천봉사회를 지역사회에서 이웃과 가까이 하는 따뜻한 봉사단체로 만들겠습니다”

대한적십자 활동을 13년째 해오고 있으며 부천봉사회 회장을 2002년과 2003년에 이어 2005년 신임회장에 선출된 이은성씨.

이은성 회장은 “적십자회원으로 활동하며 봉사정신을 배우게됐다”며 “부천봉사회 회원들과 함께 음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발굴해 돕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회장은 “지금까지 적십자 부천봉사회의 활동이 이어졌던 것은 많은 분들의 후원덕분”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부천봉사회는 남을돕고 사회를 위해 봉사한다는 봉사회의 조직적 질서를 존중하여 긍지와 책임감 주인의식과 참여의식을 가지고 활동하는데 목적을 부고 인도주의 정신에 입각해 불우한 이웃을 도우며 명란한 사회 풍토조성과 복지사회 건설에 이바지하는 사명의식을 가지고 있는 단체로써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다.

이 회장은 “회원들이 혼연일체가 돼서 불우한 이웃들을 찾아 적극적으로 돕자”며 “언제나 이웃과 함께있는 단체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부천봉사회는 매년 400여명에게 무료로 영정사진을 찍어주고 있으며, 사실혼 부부를 5쌍 선정해 무료결혼식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역동적으로 무의탁 노인들에게 요구르트 전달사업을 실시할 계획에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