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간담회 개최...창립 30주년 비전발표

 

(주)오토닉스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오는 21일 업계최초로 센서/제어기기 종합 상설전시관을 개관하고 기자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약대동 부천 테크노파크 402동 3층 (주)오토닉스 영업부 상설전시관에서 개최되며, 창립 30주년 비전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한편 오토닉스는 지난 2001년, 5상 스테핑모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출시함으로써, 고정밀 위치 제어용 모터인 5상 스테핑모터의 국산화를 통해 외산 수입 대체 효과를 거두었으며, 이러한 스테핑모터에 대한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이번에 보급형 2상 스테핑모터 AK-2 Series 18종을 첫 출시했다.


 












이로써 오토닉스는 고정밀 제어용 5상 스테핑모터 47종의 제품에 이어 보급형 2상 스테핑모터 18종 등, 총 65종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으며, 스테핑모터 드라이버 및 모션 콘트롤러 등과 함께 매년 30%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스테핑모터 사업 부문의 성장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토닉스의 2상 스테핑모터는 유니폴라 타입의 6선 방식이며, 1펄스당 1.8°로 구동 시 ±0.09° 이내로 위치 정지가 가능한 고정도와, 기어 부착 없이 저속 구동시에도 고토크(Torque)를 실현하여 장비의 안정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12월 출시한 마이크로 스텝 방식의 고성능 2상 스테핑모터 드라이버 MD2U Series와 결합하여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모터 구동과 제어를 실현한다.


 


스테핑모터는 반도체 장비 및 제품 포장, 소형 부품 이송장비, 산업용 프린터, 휴대폰 검사 장비 등 위치 제어용으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오토닉스의 2상 스테핑모터 AK-2 Series는 42각.56각, 2개 규격에 총 18종의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컨넥터 방식을 채택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소형 경량의 콤팩트한 설계로 적용 장비의 소형화를 실현하며, 가격 경쟁력까지 갖춤으로써 시장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