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돌무역컨설팅 김종원대표 강사로 초청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장상빈)는 지난 13일 오후 2시 부천상공회의소 4층 교육실에서 한돌무역컨설팅 김종원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무역마케팅 전략과정 교육』을 개최했다.

부천지역 중소수출업체 임직원의 무역실무능력 배양을 통한 수출증대 및 이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교육에서 강사로 초청된 김종원 대표는 중소기업이 무역 전략을 세울 때 업무 담당자가 알아야 할 필수 내용을 중심으로 4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하였다.


 김 대표는 “기업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무역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무역에 관련된 지식을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내외 시장과 관련된 제반 환경을 정확히 분석하여 현실에 걸맞는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성공적인 무역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고객관리와 상호간의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 후, 성공적인 무역을 위한 전략을 소개하며 이날의 강의를 마쳤다.


한편, 이날 교육에는 부천관내 수출관련 중소기업 임직원 약 30여명이 참가했으며, 김종원 대표는 해외 무역마케팅 전략, 전략적 제휴 전략, 원자재 조달 전략 등에 대해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열띤 강의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