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경쟁전략 주제로 -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장상빈)는 7월 20일 오전 8시 2층 중회의실에서 『송병락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초청 제188회 조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경섭 부천시 경제문화국장, 류재구 시의원, 한윤석 시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동신메탈텍 조천용 대표 등 회원업체 CEO 및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송병락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 “글로벌 경쟁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있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송병락 교수는 성공한 리더의 특성과 지식경영, 전략적 사고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급속히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나가자고 강조했다.


송 교수는 “경영학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는 피터 드러커 교수의 말에 따르면 한국은 짧은 기간 내에 놀라운 발전을 이뤄낸 저력이 있는 국가이지만 기업인들이 지닌 역량에 비해 국가차원의 리더십은 상대적으로 여타 선진국에 비해 부족했던 부분이 있었다고 한다”라고 말한 후,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강점을 전략으로 만들어낸 특성이 있었던 세계적인 리더들의 경우를 비추어 보아 우리나라도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생존을 넘어 성공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현 시대의 변화 흐름을 잘 파악하고 그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