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 제10차 정기총회 개최


부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회장 김희자)는 24일 오후 2시 부천교육청 대강당에서 제1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 김희자 회장
김희자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뜻을 같이한 교장선생님, 지역학부모, 교육관계자들의 성원으로 양적인 면과 직적인 면에서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경기도교육청, 부천교육청 등 각종 응모사업에 채택되어 학부모와 학생 교육을 위해,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지역사회교육운동에 전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노동부와 교육인적자원부 지원으로 4명의 전문 인력을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에서 지원받아 그동안 실무력의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협의회에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소회계층 대상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부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올해로 10년을 맞게 되었다. 손을 잡아주어야 걷던 시기는 지나 스스로 적당히 뛸 수도 있는 10살이 된 것이다. 이제는 성장을 향해 기쁜 마음으로 도전하려 한다. 새로운 변화의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우리 협의회가 그 구심적 역할을 수행해나가려 한다”고 전했다.


또한 “2008년 지역사회학교의 구석구석까지 따뜻하게 덮어주고 데워줄 이불과 구들장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부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고붕주 교육장, 최운용 교육위원, 이음재 도의원, 지선희 지역사회학교 어머니연합회장 등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