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필과 부천필코러스, 복사골예술제를 응원하다”




5월의 첫날에 열릴 연주회는 해마다 개최되는 부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인 복사골 예술제를 축하하는 경축음악회이다.


이 연주회에서는 지금까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상임 지휘자로서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고, 탁월한 곡 해석과 뛰어난 음악적 감각으로 부천필을 이끌어온 임헌정이 지휘봉을 잡고,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최고의 합창단이라는 찬사를 받는 코러스가 합동으로 하이든의 <천지창조>중 발췌된 곡들은 연주한다.


후반부에서는 6월 서울에서 연주될 브루크너 교향곡 전곡 시리즈의 세 번째 연주곡인 그의 교향곡 4번 로맨틱이 부천시민들에게 먼저 선보인다. 그의 11곡의 교향곡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인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 교향곡은 그의 음악 인생 중에서 종래 스타일에서 이탈, 혹은 전환기가 된 작품으로서 큰 의미를 갖고 있는 작품이다. 로맨틱이라는 부제를 지닌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곡은, 낭만주의 교향곡으로서 밝은 울림에 의한 청량감과 명쾌한 형식미를 조화롭게 유지함은 물론이고, 브루크너 특유의 장중하고도 신비로운 분위기와 찬미하는 듯한 울림으로 많은 음악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창단 20주년을 맞이하여 2008년을 도약의 해로 삼고, 앞으로 더욱 훌륭한 연주와 참신한 레퍼토리로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발전해 나갈 부천필의 포부를 담은 이번 연주회는 연주회장을 찾은 부천필의 팬들에게뿐만 아니라, 부천필과 코러스에게도 매우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 공연명 :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 복사골예술제 경축음악회 [하이든과 브루크너]


◈ 일   시 : 2008년 5월1일 (목) 오후7시30분~9시


◈ 장   소 :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 관람연령 : 8세 이상 입장 가능


◇ 입장료 : S석 10.000원 / A석 5.000원


◇ 지휘 : 임헌정 / 객원악장 : 정준수


◇ 연주 :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부천필코러스


◇ 프로그램 : 하이든, 천지창조 Hob.XXI : 2중 브루크너, 교향곡 제4번 로맨틱(Romantic)


★ 문  의 : 032) 320-3481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