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연출야경 등 다양한 행사

봄을 맞이하여 도당산에서는 부천시 3산 4꽃중의 하나인 도당산 벚꽃축제가 오는 6일 전야제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다음날인 7일 주민노래자랑대회 등 총 17개 행사를 준비하고 2일 동안 개최된다.
도당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함형우)가 주관하며 1999년 제1회를 시작으로 제 4회째를 맞는 도당산벚꽃축제는 이제 도당동 주민 축제라기보다는 부천시민 축제로 완전히 정착되었고 인근 인천, 서울, 시흥 등 타시 시민들도 즐겨 찾는 부천시 대표적인 꽃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 축제 행사로는 지난해 관람객들에게 크게 호평을 받았던 불꽃놀이, 주민노래자랑대회, 댄스경연대회 행사와 새로이 추가되는 즉석어린이 댄스경연대회, 보컬그룹사운드공연, 민요가수 초청공연 등을 개최하고, 주민 노래자랑대회 사회자로 코메디언 김병조씨가 출연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형형색색의 빛과 어우러진 환상적인 벚꽃야경을 관람할 수 있는 등 다양하면서도 내실을 기하며 특색이 있는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따라서 제4회 도당산벚꽃축제는 봄 내음속에 만발한 벚꽃, 조명연출에 의한 환상적인 벚꽃야경,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축제가 어우러지면서 벚꽃동산를 찾은 모든 사람들 마음속에 즐거운 추억으로 영원히 기억되는 하루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