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생 중 과학과 로봇에 꿈이 큰 21명 선발

부천산업진흥재단은 부천로보파크전시관을 운영해오면서 어린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로봇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많은 교육생을 배출하여 왔다. 특히, 경기과학멘토, 생활과학교실, 학교로 가는 생활과학교실 등의 교육을 학생들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춰 진행하고 철저한 수업관리와 수료시스템으로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따라서 부천산업진흥재단은 교육에 대한 질과 내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하여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로봇스포츠팀을 구성하기로 결정하였다. 팀명은 “로파스”로 로보파크 친구들이란 뜻이다.

부천로보파크 교육을 일정기간 이상 수료한 교육생 중 과학과 로봇에 대한 꿈과 이상이 큰 학생을 지난 6/4(목) 면접전형을 거쳐 21명을 선발(초등16, 중등5) 하였다. 이들은 금년 6월부터 12월까지 부천로보파크전시관 소속으로 각종 국내외의 로봇경기에 참가할 계획으로, 각종 대회에 참가함으로써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자긍심을 가지고 로봇기술에 관심을 가지도록 할 계획이며, 산업진흥 재단도 교육의 구성과 관리를 철저하게 할 예정이다.
로파스 팀원 중에는 2008년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콸라룸푸르, 말레이시아, 08년 12월)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부분에서 초등부분과 중등부분 금상을 각각 차지한 바 있으며, 금년 5월에 열린 고성공룡로봇엑스포대회(경남 고성)에서 서바이벌 개인전 2위, 단체전 1위 등 다양한 종목을 석권한 바 있다.

특히, 새로 창단되는 로파스는 과학과 로봇에 대한 이해와 현장학습이 바탕으로 95%이상 수업참가자에 한해 수료증을 교부할 계획이며, 이들에 대한 전문강사를 외부에서 초빙하여 각종 대회에 맞게 철저하게 준비시켜 대회에 참가시킬 방침이다.
창단식은 6월 11일(목) 로파스팀원 및 학부모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산업진흥재단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홍건표시장이 참석하여 로파스 창단을 축하하는 등 로파스 단원들의 로봇교육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문의-부천로보파크(매주 월요일 휴관, www.robopark.org,032-621-2090~1)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