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4주년 광복절 바른 태극기 계양으로 경축

부천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홍건표 부천시장을 비롯한 광복회원 및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4회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경축행사는 문화도시 부천에 걸맞게 국악한마당으로 시작하며, 애국애족정신 고취를 위한 경축행사 및 모범 광복회원 표창 후 애국지사, 그리고 자손을 위한 경축오찬도 마련돼 있다.

또한 경축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광복절 전후로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8월 14ㆍ15일에는 전 가정 및 전 직장 국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와 함께 시는 올바른 태극기 게양 방법 홍보로 애국심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태극기 게양 방법은 97년 이후 국기게양 제도 시행에 따라 각 가정 등에서는 국기를 광복절 전날부터 계속 게양할 수 있으며 심한 비ㆍ바람(악천후) 등으로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국기를 강하한다.

태극기 게양 위치는 주택의 경우는 집밖에서 바라볼 때 단독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고 공동주택은 각 세대의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고 주택 구조상 부득이 한 경우 게양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태극기 구입은 가까운 우체국을 직접 방문해 "우편주문판매"를 이용하거나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 등을 이용하면 되며 또는 시ㆍ구청 총무과, 동주민자치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시관계자는 "조금의 정성으로 태극기 게양을 통해 경축 분위기의 광복절로 국가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새겨보는 의미 깊은 날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