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은대표이사-지난 3일 ‘2010 올해의 여성발명기업인상’ 수상

글로벌시대를 맞이하여 거기에 부응하며 좀 더 나은 정성과 기술력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이 있다.
희망찬 미래를 위해 새롭게 변화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주)매직코스가 바로 그곳이다.
(주)매직코스(대표이사 송정은)는 2006년 화장품 플라스틱 용기 사출업체로 출발하여 2년 후 화장품을 OEM 의뢰 제조하여 필리핀과 일본, 태국, 베트남 등 해외에 수출해 왔으며 금년부터는 생활용품 사업부를 신설, 전동칫솔(특허권 협약으로)과 다단식 탈착필터를 개발중(내년 초 출시 예정)에 있다.
인간존중과 자연중심,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으로 시대에 맞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주)매직코스는 온라인 및 미디어시장과 함께 국내 유통 인프라를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구축하여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여 국내뿐만이 아닌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고가 되기보다 최선을 다하자’는 경영모토로 신뢰와 신용을 생명처럼 중시 여기는 송정은대표이사는 지난 3일 발명의 날에 한국여성발명협회로부터 ‘2010년 올해의 여성 발명기업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에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계기는 이미 실용신안과 특허를 출원하여 거의 개발완료단계에 있는 다단식 탈착형 정수기 필터 제품 개발로 인한 것이다.
다단식 탈착형 정수기 필터는 각각 기능이 다른 여러 개의 필터를 사용해 수명이 다하지 않은 필터까지 교체, 자원을 낭비하는 기존 정수기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개발동기는 순전히 개인적인 생활속에서 찾은 것으로 아기가 아토피로 고생을 하게 되어 좀 더 좋은 물을 먹이고 좋은 물로 씻길 수 없을까 생각하다 아기 휴대용 우유분유케이스를 보고 착안한 것이라 한다.
다단식 탈착형 정수기 필터는 소비자가 확인 가능하도록 투명케이스로 제작할 예정에 있어 필터의 사용여부를 볼 수 있고 녹물, 염소, 중금속을 한 개 필터로 모두 정수할 수 있으며 싱크대, 욕실샤워, 세탁기 등 여러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다단식 탈착형 정수기 필터는 기존의 소비자가 구매하던 필터의 가격보다 저렴하고 필요한 부분만 교체할 수 있어 유지비용 또한 현저히 저렴하여 가격면에서 꽤 경쟁력있는 제품으로 크게 기대된다.
한편 송정은대표이사는 오랫동안 사출전문업체에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결혼 후 남군의 독려와 지원으로 사출전문업체를 설립한 뒤 이에 머물지 않고 실 생활에 필요한 여러 제품을 만들어 실제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발명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 생활속에서 불편함을 느낄 때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뭔가가 없을까 고민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진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주부의 입장에 서서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주부들의 알뜰살림살이에 보탬이 되도록 할 생각입니다”
발명은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다며 여성기업인이라는 장점을 살려 앞으로 주부들에게 보탬이 되는 제품을 만들 계획이라는 송대표이사는 보다 정교한 기술과 엣지있는 디자인으로 좀 더 나은 제품 만들기에 주력할 것이라 한다.
송정은대표이사는“기업인은 진솔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때 거래처는 물론 소비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미국의 애플사 스티브 잡스회장의 진취적이고 의욕적인 기업마인드를 닮아가고 싶다는 송대표이사는 기업을 하는데 있어 모험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업에 있어서의 모험은 즐기는 것이 아니라 난간을 헤쳐 나가야 하는 과제라고 말한다.
또 난간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기업하는데 있어 신용과 기술력, 마케팅 능력 등 여러 복합적 요소가 필요하며 그 어느 하나라도 빠지게 되면 맞물려 돌아가는 톱니바퀴 하나가 빠져도 기존의 힘보다 현저하게 약화되듯이 기업도 마찬가지로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기업으로서는 총체적으로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는 일이라고 피력했다.
좀 더 나은 생각과 정성으로, 그리고 좀 더 나은 기술력의 융합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는 (주)매직코스야말로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주인공이자 전도유망한 기업으로 미래가 크게 기대된다.


‘2010년 올해의 여성 발명기업인상’수상 개발품-다단식 탈착형 정수기 필터
소비자가 직접 설치 가능

(주)매직코스가 현재 개발중에 있는 제품으로 지난 3일 송정은대표이사가 ‘2010년 올해의 여성발명 기업인상’을 수상케 한 다단식 탈착형 정수기 필터는 마이크로 크기 이상의 이물질을 걸러주는 필터로 관의 노후와 단수 후 관에서 떨어지는 이물질을 걸러준다.
양이온 교환 수지는 수돗물 속에 녹아 있는 알카리 이온을 흡착하고 산성 이온들을 배출 연수로 만든다.
활성탄의 흡착기능은 표면의 미세한 기공들의 크기와 분포도에 따라 변하는데 1g의 표면적에 무려 1,000m2 이상이 되기도 한다.
냄새, 맛, 농약, 불용성 유기물, 염소와 트리할로메탄과 같은 물질이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수돗물 살균을 위해 염소가 녹아 들어 있으며, 이것이 냄새의 원인 중 하나인 것으로 되어 있다. 수돗물에 녹아있는 염소를 잔류염소라고 하며 차아염소산 등의 유리 잔류 염소와
크롤라인등과 결합잔류염소로 이루어진다.
잔류염소의 하나인 차아염소산과 아류산칼슘이 산소를 취하여 황산칼슘으로 변화한다.
다단식 찰탁필터는 녹아 있는 알카리 이온을 흡착하고 산성 이온들을 배출 연수로 만든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