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 전 기수 참여’슬로건 걸고 각 기수 활성화에 역점동문 상호 정보교류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으로 서로 윈윈하는 동문회

△ 이번에 유한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장을 맡으셨는데 먼저 취임소감을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점이 많은 제가 유한대학교 경영자과정 총동문회장을 맡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또한 동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훌륭하신 많은 선배기수님이 계시는데도 후배기수인 제가 먼저 취임하게 되어 송구스럽기도 합니다.
넓은 아량으로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유한대학 최고경영자과정은 언제 개설되어 그동안 얼마나 많은 동문들을 배출했으며 현재 몇 기생을 모집 중에 있는지요?
-유한대학교 최고 경영자과정은 2000년 8월에 유한대학과 부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설립하여 1기 수료를 시작으로 현재 23까지 수료하여 그동안 8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명문 과정입니다.
그동안 많은 훌륭한 유한동문들이 배출되어 지역사회에서 경제를 책임지고 있으며 현재 유한대학 최고경영자과정 24기 입학생을 모집(3월 15일 까지) 중에 있습니다.

△ 유한대학교의 최고경영자과정의 자랑거리와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 유한대학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이셨던 고 유일한박사가 자신의 전 재산을 사회사업의 공익재단에 기증하여 세워진 숭고한 정신이 담겨진 대학입니다.
유한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은 급변하는 국내외 기업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효과적으로 추진, 선도할 수 있는 고급 경영인의 양성을 목표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과 과제를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강사진들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현대를 사는 기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경영분석과 전략, 역량강화 등의 강좌와 함께 최고경영인이 갖추어야할 교양 및 워크샵, 해외연수로 최고경영자간의 정보교류와 유대강화, 동문들과의 친목활동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 회장님은 언제 유한대학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게 되었으며 이번에 몇 대 총동문회장을 맡게 되었는지요?
-저는 유한대학 최고경영자과정 21기 수료생으로 초대 기수회장을 역임했으며 이번에 2012년 제11대 총동문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 유한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장으로서 어디에 역점을 두고 총동문회를 이끌어 갈 것인지요?
- 저는 유한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장으로서 임기동안 "유한 전 기수 참여"라는 슬로건을 걸고 각 기수의 활성화를 위해 기수회장단과 자주 소통하여 동문회중에 침체된 기수를 적극 유도하며 참여의 자리를 마련토록 하고자 합니다.
현재 실물경제가 매우 어려운 가운데서 총동문회를 위하여 동문 상호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서로가 윈윈하는 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또 연중행사인 유한대학 동문 등반대회와 체육대회, 골프대회를 진행기수와 충분히 협의하여 철저한 준비와 계획성 있는 진행으로 투명하고 검소하고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즐거운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앞으로 총동문회장으로서 동문들의 손과 발이 되어 일할 것이며 나아가 모교 사랑에 앞장설 뿐 아니라 부천상공회의소와 친밀한 유대 관계를 가지면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총동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양보하고 대화하고 협력해서 임기동안 온 정성을 다해서 실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아직 유한대학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지 않은 CEO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유한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면 중소기업 기술애로 해결사업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으며 유한대학교내 실습장비를 활용할 기회가 부여되고 산학연 공동기술 개발사업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력난 해소를 위한 학생 현장실습자를 최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등 기업하는데 여러 가지 도움이 되므로 아직 수료하지 않은 CEO들께서는 꼭 수료하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 회장님의 좌우명 및 생활철학에 대해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남이 보기엔 어리석은 일처럼 보이지만 한 가지 일을 쉬지 않고 꾸준히 끝까지 밀고 나가면 언젠가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이라는 고사성어를 늘 마음에 새기며 살아갑니다.
무슨 일을 하던 한 가지 일에 매진하다보면 그 분야에 능통하게 된다고 확신합니다.

△끝으로 유한대학 최고경영자과정 동문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제가 총동문회를 잘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동문님들의 협조와 사랑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끝없는 협조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2년 동안 총 동문회를 위하여 헌신과 열정을 다해서 수고해주신 전임 회장님을 비롯 임원진 여러분께 총동문회 동문들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유한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동문님들의 건강과 하시는 사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