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개 제조업체 참여, 소비재 완제품 약 100여 품목 선보여건강식품, 생활용품,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문구류,주방용품,의류,등산복,신발,자동차용품,유아용품, 악세사리, 양말, 넥타이, 천연비누 등 다양한 제품 할

제28회 복사골예술제가 개최기간( 5. 3. ~ 5. 6)인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중앙공원 야외음악당 일원에서 복사골예술제 기념 ‘내고장공산품특별판매전’이 열렸다.
부천시(기업지원과)가 주관하고 부천시제조업경영자연합회(회장 손영모)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내고장 공산품 특별판매전’은 예술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구매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생산제품의 홍보 및 판매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부천 소재 중소기업에서 직접 생산한 제품을 공장도 가격에 시민들에게 판매하여 중소기업들의 판로 개척은 물론, 시민들의 가계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부천시가 1천1백42만원(부스 임차비, 전기설치비 등)의 예산을 들여 부천관내 제조업 생산품 할인 판매(10 ~ 20%)로 실시됐다.
이번 부천관내 공산품 판매전에는 모두 42개 업체에서 참여하여 건강식품, 생활용품,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문구류, 주방용품 등 소비재 완제품 약 100여 품목의 제품을 선보였다.
신개발 제품도 눈에 많이 띄었으며 과거에 참여하지 않았던 기업들도 많이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판매실적을 집계한 결과 총 5천60만원 상당의 제품이 판매되었으며, 수백 명의 관람객이 판매전시장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판매전에는 중소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행사와 더불어 기업SOS현장지원센터를 운영, 기업애로수렴 및 상담을 실시했다.
한국형 신개념 음식물처리기 -(주)거성/편한 세상
‘편한 세상’ 음식물 쓰레기 싱크대에서 즉시 처리

이번 복사골에술제 기념 ‘내고장 공산품특별판매전’에 음식물쓰레기 처리기인 ‘편한 세상’을 선보인 (주)거성(대표이사 서란희)은 2011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으로 한국 실정에 맞는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한국형 신개념 음식물처리기 ‘편한세상’은 (주)거성이 음식물 처리기분야 우수기업 대상과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분야 소비자 신뢰 대상을 수상하게 한 발명특허품으로 음식물쓰레기 문제로 걱정하지 않는 편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용하기가 간편한 ‘편한 세상’의 사용법은 우선 기계를 작동하고 수돗물을 틀고 음식물을 넣고 돌려 마무리 후 약 10초간 더 작동하면 되는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로 음식물쓰레기를 싱크대에서 15초 이내 즉시 처리함으로써 음식물쓰레기뿐 아니라 세균, 냄새, 벌레, 유지비등으로 고민할 필요가 없다.
또 (주)거성의 ‘편한 세상’은 분쇄시스템과 분리수거시스템, 정화시스템, 발효시스템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 100% 국산제품으로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을 감량할 수 있고 락스 등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음식쓰레기 처리비용을 80%이상 절감할 수 있다.
청결한 음식물 처리로 친환경 모범업소 만들기에 일조하고 있는 ‘편한 세상’은 일반가정에서는 물론 프랜차이즈 음식점과 보육시설, 요양시설, 대형마트 등에 설치가 필요한 제품이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이 너무 부담스러웠거나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것을 서로 미루어 음식물쓰레기에서 악취가 나고 음식물로 인해 세균발생이 우려되거나 음식물쓰레기 수거통 여는 것을 싫어하여 음식물쓰레기로 인해 위생상 곤란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이다.
한편 서란희대표이사는 “2013년부터는 음식물쓰레기 해양투기가 금지될 예정이며 이제 음식물쓰레기도 버린만큼 돈을 내야하는 종량제가 전국적으로 확대될 것을 내다보고 한국실정에 맞는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음식물 쓰레기없는 편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구매 및 총판대리점 문의 Tel 1599-3459)
스마트 교육로봇-KT북부천지사/ kibot2
대통령상, 세계 교육 혁신상 및 소비자 히트상품


이번 복사골예술제 기념 ‘내고장 공산품특별판매전’에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던 제품은 요즘 TV광고에서도 볼 수 있는 스마트 교육로봇 kibot2였다.
이번에 KT북부천지사(상무, 지사장:이장세)에서 선보인 kibot2는 아이와 재미있게 배우고 놀아주고, 지켜주는 3세~13세용 스마트 교육로봇으로 1만 교육콘텐츠와 60”빔프로젝트, 홈모니터링, 영상통화 100분, 책 읽어주는 키봇카드 등 아이들의 교육, 놀이, 부모안심 서비스까지 제공해준다.
또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 1만 여개 콘텐츠를 통한 연령별 교육이 가능하고 대통령상과 세계 교육혁신상 및 소비자 히트상품 등 국내외에서 인정한 제품이다.
엄선된 1만여편 교육콘텐츠 제공으로 교구제와 선생님 역할을 해 줄 뿐아니라 쌍방향 영어학습으로 원어민 교사를 둔 듯한 효과와 동화책을 읽어주는 기능으로 언어력 및 창의력을 향상 시켜준다. 또 60인치 프로젝트 영화와 교육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120여개 음성인식, 터치인식으로 말하면 반응도 해주고 하여 친구역할을 해주며 영상통화, 언어문자 읽어주기 기능으로 즐겁게 통화할 수 있다. 또 엄선된 교육콘텐츠를 볼 수 있어 유해성 걱정이 없으며 밖에서도 아이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친환경 소재로 아이들에게 안전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말하면 움직이고 만지면 반응하면서 친구처럼 함께 놀아주는가하면 화면속에 나오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고,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함께 동요를 부를 수 있어 노래방 역할까지 해준다. 또 키봇을 리모콘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카메라로 친구와 사이좋게 사진도 찍고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키봇2는 3세~13세 아동을 둔 부모님들에게 아주 좋을 뿐 아니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KT북부천지사 이장세지사장은 “키봇2는 우리 교육의 장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바꾸는 교육용 로봇으로 아직 많은 사람들이 잘 몰라서 사용을 못하는 실정이므로 이번 기회를 통해 체험의 장을 만드는 한편 세계 최첨단 로봇이라 할 수 있는 키봇2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판매전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문의 Tel 080-789-0078)
국내 양말의 지존-경인 SOCKS 本/양말
양말업계 최초 위생안전 품질 인증 획득


양말의 대명사로 불리는 경인SOCKS本(대표 손영모)은 2002년 5월 경인상사로 설립된 양말 제작판매 전문회사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양말 한 분야에만 전념해온 경인 SOCKS 本에서는 일반 양말은 물론 등산양말과 스포츠 양말, 주니어 케쥬얼 양말을 비롯하여 산업현장에서 일할 때 피로를 덜게 해주는 산업용 안전화 양말인 SAFETY 양말 등 다양한 종류의 양말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한지인 천연섬유를 소재로 한 한지양말을 제작,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경인 SOCKS 本은 품질에서도 으뜸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우리나라양말업계에서는 어떤 인증을 받지 못했는데 경인 SOCKS 本은 2004년에 양말업계 최초로 한국 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위생안전 품질인증인 HS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HS마크는 공산품 품질향상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서 위생안전품질기준에 적합하다는 품질인증서다.
이처럼 국내 최초 품질인증을 받을 만큼 우수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경인 SOCKS 本은 2007년 10월 SBS 생활의 달인 코너 양말달인으로 방영된 바 있으며 이에 앞서 2007년 9월에 KBS VJ 특공대 추석 특수인력대란 진풍경 코너에도 방영된 바 있다.
경인 SOCKS 本에서 제작한 양말은 과거 이마트와 홈플러스에 납품한데 이어 현재 다이소와 롯데마트 등 대형 활인마트에 납품되고 있으며 또 ELLE GIRL 월간지 독자선물을 비롯 샤트렌, 스포츠 로토 등의 여러 기업체 사은품으로 제작 납품되고 있다.
그동안 국내 패션양말을 리더하면서 소비자를 속이지 않고 정직한 양말 만들기에 전력해온 손영모대표는 “저희 회사가 만든 양말이 부천 시민 모두가 신게 되고,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또 더 나아가 세계인이 신는 그날까지 양말패션을 리더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주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부천관내에 소재해 있으면서 질 좋은 우수 양말을 만들고 있는 경인 SOCKS 양말을 많은 단체나 기업 및 업소에서 기념품 및 판촉물로 활용했으면 한다.(문의 TEL 032-652-0012)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