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친목 도모 및 지역사회 원동력 되도록 노력하겠다.”

지난 7일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이하 아주대 최고경영자 과정) 제21기 입학식이 거행됨에 따라 부천의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총 동문 1천 명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에 현재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제 18대 회장을 맡고 있는 음광열회장을 만나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의 자랑거리와 향후 총동문회를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지를 들어본다<편집자 주=최찬윤국장>

△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회장은 언제부터 맡아왔으며, 그동안 어디에 역점을 두고 이끌어왔는지요?

-부천지역 최고의 명문 CEO과정인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된 것은 금년도 1월 1일 부터였습니다. 그동안 동문들의 친목도모에 역점을 두고 산악회를 중심으로 동문들의 화합을 위해 많은 고나심을 쏟고 있습니다.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은 언제 개설되어 그동안 얼마나 많은 동문들을 배출했는지요?

-아주대 최고 경영자과정은 아주대학교가 평생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산학협동의 일환으로 지난 1994년 부천상공회의소와 공동 주관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제 1기 42명으로 시작한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은 어느덧 20여 년의 유구한 세월이 흘러 현재 20기까지 수료한 가운데 922명의 동문을 배출한데 이어 지난 7일 21기 입학생 4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의 부천 지역사회에서의 입지와 위상에 대해 들려 주셨으면 합니다.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은 현재 1000여 명에 가까운 동문들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리더 메카라 자부합니다.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는 부천지역 최고경영자과정 최고명문의 총동문회로 지역 사회 각 계 각 층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유능한 동문으로 이루어져 보석같은 인적 네트웍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 동문들은 지역사회 각계 각 층의 지도층 인사로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의 교육 목적 및 지향하는 교육목표는 무엇인지요?

- 21세기는 기업과 대학이 상생의 협력으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하는 세계적인 경제통합의 시대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지식과 양식을 다시 재점검하는 한편 보람찬 교우활동과 새로운 변화에 대처하는 창조적이고, 적극적이며 훌륭한 지도력을 겸비한 최고경영자의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글로벌시대의 새로운 변화에 대처하는 창조적이며 적극적이고 양식 있는 최고경영자, 합리적이며 인도적인 바탕위에 영위하고 있는 소임과 사업을 통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최고경영자, 조직적인 기획력, 적시성을 지닌 판단력, 훌륭한 지도력을 겸비한 최고경영자의 능력배양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시대변화에 상응한 교육프로그램의 운영 및 특강의 실시와 더불어 지역사회 최고경영자들의 유대강화를 위한 품위 있고 학구적인 친교의 장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의 자랑거리와 강점에 대해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이 부천지역에서는 가장 먼저 출발한 최고 경영자과정인만큼 아주대 총동문회는 부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총동문회로 지역에서 맹활약하는 기업인들이 많아 부천기업인들의 친목과 화합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부천지역 사회를 이끄는 동문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가운데 총동문회 활동을 통해 동문 간 활발한 교류와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끈끈한 우애와 열정적인 도전으로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해마다 체육대회와 등산대회, 골프대회 등을 개최하여 동문간의 깊은 유대속에 친목과 화합을 다지며 서로 뜨거운 정을 나누고 있으며 총동문회 활동을 통해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하는 한편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도 하고 있습니다.

또 부천상공회의소에 최고경영자과정 동문회 사무실을 두고 상근체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 원할 때는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동문회원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형성된 인재네트워크가 최대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최고 수준의 교수진 강의와 워크샵 및 업체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고 아주대학병원 이용 시 동문수료생들에게는 감면 혜택을 주고 있어 편리를 볼 수 있습니다.

△ 회장님은 언제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셨으며, 그동안의 동문 활동에 대해서도 들려주시죠.

- 2010학년도 제18기로 입학하여 2011년도 2월에 수료했으며, 18기 기수 회장을 역임한데 이어 지난 1월에 총동문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장으로서 향후 어디에 역점을 두고 총동문회를 이끌어 갈 것인지요?

- 제게 총동문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문님들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저희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가 더욱 발전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역대 회장님들께서 튼튼히 다져 놓으신 기반을 토대로 더욱 충실히 각고의 노력과 책임감으로 부천지역에서 최고의 동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사랑이 넘치고 상대를 포용할 줄 아는 에너지가 충만한 생동적인 동문회를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아직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지 않은 CEO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 부천지역 사회의 요직에 있는 동문들이 많은 가운데 총동문회 활동을 통해 동문 간 활발한 교류와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총동문회 활동을 통해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만큼 많은 CEO들께서 아주대 최고경영자과정에 참여해 주셨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