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D-29’
44개국 230편 상영작 최초 공개

 

제1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김영빈, 이하 PiFan)가 18일 공식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열린 이번 기자회견에는 김영빈 집행위원장을 비롯해 박진형 수석프로그래머, 유지선 프로그래머, 이상호 프로그래머, 남종석 NAFF 전문위원이 참석해 올해 영화제 개요 및 전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날 김영빈 집행위원장은 17회 영화제의 전반적인 개요와 특징을 소개하며 “올해 영화제는 ‘Happy Audience’를 모토로 축제성 강화, 정체성 강화, 지역경제 기여라는 세 가지 지향점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PiFan이 공개한 올해 영화제 상영 작품은 총 44개국 230편(장편 135, 단편 95)으로 월드 프리미어 53편,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19편, 아시아 프리미어 47편이다.

 

개막작은 <바시르와 왈츠를>을 연출한 이스라엘 출신 아리 폴먼(Ari FOLMAN) 감독의 신작 <더 콩그레스The Congress>이며, 폐막작은 김병우 연출, 하정우 주연의 액션 스릴러 <더 테러 라이브The Terror Live>로 선정됐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PiFan은 더욱 재밌고 강력해진 프로그램과 관객 편의에 집중된 행사 공간 등 세계 최대의 장르 영화 축제에 걸맞은 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 중이며, 오는 7월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부천시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