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인덕 오정농협 출마예정자

[오정농협 출마예정자 미니인터뷰Ⅱ-송인덕]

▲ 송인덕 조합장은 오정농협의 발전을 위해서는 검증된 리더십과 경영마인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출마를 두고 말들이 무성했다. 연임에 도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지난해 연임의사를 미리 표현하지 못한 것에는 미안한 마음이 있다. 사실 출마를 하지 않으려는 마음도 있었다. 고심 끝에 내린 결론이다. 주변에서 오정농협의 산적한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검증된 사람이 한 번 더 이끌어야 한다는 얘기가 많았다. 그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끝에 출마를 결정하게 됐다.

물론 (나의)불출마를 예상하고 출마를 준비했던 후보들의 섭섭한 마음도 이해한다. 하지만 결국 조합원들의 선택을 받게 되는 선거인만큼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면 좋겠다.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
아직까지 공개하기는 꺼려지는 측면이 있다.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하다. 조합원들을 위한 조합,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조합으로의 발전을 견인하는 것이다. ‘함께하는 농협’이 오정농협이 지향해야 할 가치다.

재임기간중 전국 농협을 대상으로 한 종합업적 평가에서 3번이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전국 최고의 조합으로 성장시켰다고 자부한다. 조합원들의 복리후생과 다양한 성장발판을 마련했다고 믿는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경영적 난관도 있다.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준비된 조합장이 다시한번 오정농협의 재도약을 견인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현직프리미엄에 대한 얘기도 나온다.
인정한다. 하지만 선출직 선거가 대부분 마찬가지라고 본다. 현직의 업무연속성을 인정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다른 후보들이 그런 불만을 표출할 수 있다고 본다. 필요하다면 다음 선거부터는 오해나 불신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은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조합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
무엇보다 조합원들과, 농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조합장이 되고자 한다.


-프로필-
학력 : 약대초, 동산중, 동산고 졸업
명지대학 경영학과 졸업
경력 : 해병대 만기제대
오정농협입사(28년 근무)
오정농협 내동지점장
검단농협 전무
(현) 오정농협 조합장
(현) 부천시체육회 이사
(현) 법무부 법사랑 부천지역협의회 부회장
(현) 농협중앙회 대의원
(현) 농민신문사 대의원
수상 : 농어촌 저축유공상(농수산부장관)
우수경영자상(중앙회장)
최우수조합장상(중앙회장)
자랑스런경기농협조합장상(지역본부장)
전국농협종합업적평가 재임중 3회 1위 수상(중앙회장)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